본문 바로가기
기타

수능 지각 교통사고 긴급상황 대처방법

by 멍리뷰 2022. 11. 16.

안녕하세요. 학창 시절 가장 중요한 시험인 수능일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지금까지 갈고닦은 실력을 100% 발휘하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에 하나 수능 시험장으로 가는 길에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하는지 수능 지각 및 교통사고 등 긴급상황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험장 이동 시 긴급상황

 

시험장으로 이동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긴급상황들에 대한 대처방법입니다.

 

입실 시간

 

수능시험은 시험 시작 30분 전인 8시 10분까지 입실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조금 지각하셔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8시 35분 이전에만 도착하면 어떻게든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8시 10분 ~ 8시 25분 : 어떤 절차나 허가 없이 고사장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 8시 25분 ~ 8시 35분 : 고사장 책임자의 허가를 받고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 8시 35분 이후 : 안타깝게도 35분 이후에는 시험장에 들어가실 수 없습니다.

 

 

폭우 / 폭설 발생 시 행동요령

 

수능일이 11월 중순 이후이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폭우나 폭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폭우나 폭설이 발생할 시 행동요령은 교통방송을 듣는 것입니다.  폭우와 폭설로 수험생이 고사장으로 이동하기 힘들다고 판단될 때 교통방송에서 조정된 입실시간과 시험 시작 시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반드시 교통방송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교통혼잡

 

사실 시험장 이동 시 가장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평소와 다르게 교통이 혼잡하여 이동시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이 정확한 출발시간을 알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동 시 교통혼잡이 이루어질 경우 교통방송을 통해 알 수 있고 경찰들이 출동하여 최대한 수험생의 이동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 혹여 어떤 사고(차량 문제, 지하철 사고 등)가 발생해 시험장 이동이 힘들 경우 경찰관님들에게 이동을 부탁드릴 수 있습니다.

 

 

시험장을 착각한 경우

 

수험생이 시험장을 착각하여 다른 시험장으로 이동한 경우입니다. 시간에 따라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다른 시험장으로 이동할 시간이 부족할 때 : 해당 시험장의 책임자에게 얘기한 후 그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 다른 시험장으로 이동할 시간이 있을 때 : 최대한 빠르게 본인의 시험장으로 이동하셔서 시험을 보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를 당했을 경우

 

수험생이 시험장으로 이동하다 교통사고를 당하여 일반 시험실에서 시험을 볼 수 없는 경우에는 감독요원이 파견되고 수험생과 수험생 부모님의 동의하에 구급차에서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수능일 지각 썸네일

 

그 외 긴급상황

 

입원, 수험표, 마킹 실수 등 그 외 긴급상황에 대한 대처방법입니다.

 

 

수험생이 입원을 한 경우

 

수능일이 다가왔는데 수험생이 질환 등으로 입원을 한 경우에는 미리 해당 학교와 교육청에 얘기하면 병원을 수험을 볼 수 있는 수험실로 만들어 줍니다.

 

 

수험표를 가지고 가지 않았을 경우

 

수험표를 가지고 가지 않았을 경우에는 시험관리본부에 얘기하고 본인의 신분증을 보여주면 됩니다. 만약 신분증도 가지고 가지 않았을 경우 시험관리본부에서 수험생의 학교에 연락해 팩스로 학생부의 사진을 받으면 되기 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수험에만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인적 사항을 잘못 마킹하였을 경우

 

해당 과목 시험이 끝났는데 인적 사항을 잘못 마킹한 것을 알았을 경우에는 감독관의 입회하에 수정테이프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인적 사항을 제외한 답안은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시험 도중 갑자기 아픈 경우

 

시험 중에 갑자기 아파서 화장실 혹은 양호실에 가야 하는 경우에는 감독관과 동행하여 이동하시면 됩니다.

 

  • 단순 배탈의 경우 : 소요 시간의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 질환으로 인해 아픈 경우 : 수험생이 요구하면 양호실까지의 이동 등에 걸린 총 소요시간을 계산해 다음 시험에 지장이 가지 않는 범위에서 추가시간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 추가시간은 감독관도 자세히 모르는 경우가 많으니 수험생분들이 알고 계셨다가 만에 하나 상황이 발생하면 요구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수능 지각 교통사고 등 긴급상황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의 건투를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