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T 다시보기/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전란 후기 : 재밌지만 아쉬웠던 이유

by 멍리뷰 2024. 10. 15.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소개되면서 개봉 전부터 화재를 모았던 넷플릭스 영화 전란, 공개된 이후 관람평의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저도 전란을 관람하면서 "영화가 재밌긴 하지만, 뭔가 아쉽다"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재밌지만 아쉬웠던 넷플릭스 영화 전란 후기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목차
1. 넷플릭스 영화 전란 후기
1.1 끝까지 볼 수밖에 없었던 이유
1.2 재밌지만 아쉬웠던 이유
2. 넷플릭스 영화 전란 최종 감상평

 

1. 넷플릭스 영화 전란 후기

 

1.1 끝까지 볼 수밖에 없었던 이유

저는 평소 영화를 볼 때 초반에 임팩트가 없으면 끝까지 보지 않는 편입니다. 그런 제가 전란을 끝까지 보았다는 것은? 끝까지 볼 수밖에 없었던 '임팩트'가 초반에 있었다는 것이죠.

 

그 임팩트는 초반 인트로에 나오는 차승원 배우의 연기였습니다. 차승원 배우 특유의 약간 느끼하지만 카리스마 있는 목소리로 연기한 '선조'의 모습이 전란을 끝까지 볼 수밖에 없게 만들었죠.

 

넷플릭스 영화 전란 차승원 연기
출처 :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진정 왕과 노비가, 대동한가?"라고 말하는 차승원 배우의 연기를 보며 소름이 쫙 돋았습니다.

 

솔직히 전체적인 스토리는 역사를 배경으로 한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뻔한 스토리'였습니다. 노비가 양반에게 학대 당하고, 학대 당한 노비가 양반에게 복수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가족을 희생당한 두 주인공의 오해에서 시작된 비극적인 서사.. 딱히 특별한 스토리는 아니었죠.

 

뻔히 예상되는 스토리임에도 불구하고, 차승원 배우가 보여줬던 초반부 임팩트는 저에게 "차승원 언제 나오지?" 하는 기대감과 함께 영화를 끝까지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기대했던 대로 영화 전란에서 차승원 배우가 연기했던 '선조'의 모습은 임진왜란 당시 무능하고 우유부단하며 자기밖에 몰랐던 선조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아니 오히려 역사에 기록된 선조의 모습보다 이기적인 실제 선조의 모습을 더 생생하게 표현했죠.

 

따라서 만약 아직 넷플릭스 영화 전란을 보지 않으셨다면, 이 차승원 배우의 초반부 연기만 보신 후 2시간을 투자할지 말지 결정하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1.2 재밌지만 아쉬웠던 이유

 

위에서 '스토리가 뻔하다'라고 말했지만, 전란이 재미가 없었다는 말은 아닙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영화 전란, 재미있었습니다.

 

연기력에서 둘째라면 서러울 주연 배우들(차승원, 강동원, 박정민 등)의 연기도 그렇고, '영화관이 아닌 OTT'에서 이 정도 퀄리티의 영화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죠.

 

하지만 그럼에도 아쉬운 부분은 분명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피날레 전투신이 너무 어색했다'라는 점입니다.

 

전체적으로는 나쁘지 않았지만 마지막 전투 장면서 천영과 종려 그리고 겐신, 3명이 싸우는 장면은 너무 어색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는 맑다가 전투가 시작되자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뜬금없이 깔리는 해무, 그리고 과도하게 큰 동작을 사용하는 칼질 동작들.. 아무리 '영화'임을 감안하려고 해도 너무 어색했습니다.

 

일반적으로 1:1:1로 3인이 전투를 할 때는 서로 '뒤통수'를 맞지 않기 위해 긴 시간 칼을 맞대는 것은 자제해야 합니다. 그런데 천영과 종려가 오랜 시간 칼을 맞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겐신은 뒤에서 한참을 기다려주죠.

 

심지어 본인도 기다렸던 것이 어색했는지 "지루해서 못 기다리겠구나"라는 대사를 칩니다. 목숨을 건 전투 상황에서 부상을 당해 리타이어 된 것도 아닌데 (흙이 눈에 들어가긴 했지만) 그렇게 긴 시간을 기다린다.. 이해할 수 없는 장면입니다.

 

뿐만 아니라 종려가 겐신을 배신한 후 처음으로 칼을 맞대는 장면에서 허벅지에 칼을 맞고 뒤로 날아가죠. 저는 여기서 바로 든 생각이 '허벅지에 칼을 맞았는데 왜 뒤로 날아가지?'였습니다.

 

또 있습니다. 3인 전투가 시작되는 시점에 서로 난투를 벌이다 해무속으로 잠기는 장면이 있는데요. 가운데에 천영이 종려와 칼질을 하고 있을 때 겐신은 뒤에서 허공에 칼질을 하고 있습니다.

 

천영이 겐신을 칼을 회피하면서 종려와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는지 모르겠는데, 차라리 느리고 둔탁한 동작보다 빠르게 치고 빠지는 모습으로 3인 전투를 보여줬다면 더 좋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넷플릭스 영화 전란 최종 감상평

 

누군가 저에게 "영화 전란 재밌어? 볼까?"라고 묻는다면, 저는 "볼만해"라고 답하고 싶습니다. 배우들의 연기가 일품이었기 때문이죠. 만약 전투신까지 좋았다면 '꼭 봐'라고 답했겠지만, 전투신이 다소 아쉬워서 '볼만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전란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OTT 영화의 퀄리티가 올라가는 만큼,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영화들도 더욱 좋은 퀄리티로 발전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