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겨울 등산 장소 BEST 4

by 멍리뷰 2022. 11. 7.

안녕하세요. 어느새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져가고 곧 첫눈이 내릴 때도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눈이 내린다면 산에는 눈꽃이 맺힐 텐데요. 눈꽃을 볼 수 있는 겨울 등산 장소 BEST 5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덕유산

 

첫 번째로 추천드릴 산은 덕유산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코스는 케이블카를 이용한 설천봉 → 향적봉 → 중봉 코스입니다. 케이블카가 설천봉에서 향적봉까지 이동하기 때문에 손쉽게 올라가실 수 있으며 향적봉에서 중봉까지도 그리 길지 않아 눈꽃 관람을 위한 코스로는 최적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향적봉에서 중봉을 오르실 때 아이젠이 필수이니 챙겨가시거나 없으시다면 설천봉 케이블카를 타는 곳에서 대여하시기 바랍니다. 구천동에서 출발하여 원점회귀하는 코스와 안성에서 향적봉으로 이동하는 코스도 있지만 거리가 길기 때문에 체력이 좋으신 분들에게만 추천드리겠습니다.

 

 

소백산

 

다음은 대한민국 최고의 설경을 자랑하는 소백산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코스는 천동 탐방지원센터 → 천동 삼거리 → 비로봉으로 이어지는 편도 7KM의 코스입니다. 천동 삼거리에 주목 군락지가 있어 소백산 등산 코스 중 가장 아름다운 눈꽃을 볼 확률이 높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정상인 비로봉에 바람을 막아주는 수목이 없어 칼바람이 불기 때문에 방한과 방풍 대비를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희방사와 죽령에서 출발하는 코스는 거리가 길고 능선에서 바람에 장시간 노출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어의곡에서 출발하는 코스는 짧기 때문에 빠르게 오르고 싶으실 때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등산

 

다음은 무등산입니다. 무등산은 워낙 유명한 산이라 한 번쯤은 가보셨을 것 같습니다. 무등산은 서석대와 입석대에서 볼 수 있는 주상절리대가 황홀한 눈꽃 풍경을 만들어내며 서석대에서 볼 수 있는 눈꽃 터널도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코스는 증심사 → 세인봉 → 중봉 → 서석대 → 입석대 → 장불재 → 증심사 코스이지만 코스가 길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힘드신 분들은 다른 코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라산

마지막으로 가장 유명한 제주도 한라산입니다. 한라산은 대한민국 최고봉으로 환상적인 눈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주말 예약이 쉽지 않기 때문에 날짜를 정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노력을 해서라도 반드시 한 번쯤 올라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코스는 관음사와 성판악을 이용하는 코스입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 환상적인 눈꽃을 볼 확률이 높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관음사는 거리는 짧지만 경사가 가파르기 때문에 체력과 미끄럼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실 코스는 비교적 완만한 코스임에도 눈꽃을 볼 수 있어 체력이 부족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겨울 등산 장소 BEST 4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겨울 등산은 눈도 마음도 즐겁지만 위험한 점도 있기 때문에 등산전에 겨울 등산 준비물 및 주의사항(링크)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