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해외 직구 블랙프라이데이 주의사항 벌금 피하기

by 멍리뷰 2022. 11. 21.

안녕하세요. 지난 일요일 미국의 추수 감사절이 지났기 때문에 다가오는 금요일은 블랙프라이데이가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블랙프라이데이에는 대부분의 온라인, 오프라인 마켓이 세일 기간에 들어가기 때문에 해외 직구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해외 직구를 잘못하면 벌금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 직구 블랙프라이데이 주의사항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직구 블랙프라이데이 썸네일

 

특송 물품 목록통관이란?

 

해외에서 물건을 구입할 시 물품과 가격 및 사용처의 여부에 따라 수입신고 및 관세를 면제받는 것입니다.

 

 

특송 물품 목록통관 기준

 

1. 물품 가격 : 해외 직구 물품 가격이 150불(미국 200불) 이내의 물품입니다. 가격은 물품 가격, 세금, 내국운송비를 포함한 가격이며 국내 운송비는 제외됩니다. 대부분의 해외 쇼핑몰이 물품 가격, 세금, 내국운송비를 포함한 가격을 최종 결제가격으로 표시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2. 목록통관 배제요건 : 목록통관 배제요건에 해당하는 물품의 경우에는 가격 기준을 통과하더라도 수입신고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전파법 시행령의 개정으로 인해 전자기기의 경우 미국에서 구매를 하여도 150불 이하의 제품만 목록통관 물품에 해당됩니다. 

 

 

↓↓ 목록통관 배제 물품 리스트 ↓↓

  1. 의약품
  2. 한약재
  3. 야생동물 관련 제품
  4. 건강기능식품
  5. 식품, 주류, 담배류
  6. 농림축산물 등 검역대상
  7. 지식 재산권 위반 의심물품
  8.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등), 태반화장품, 스테로이드제 함유 화장품, 성분 미상 등)]
  9. 적재화물 목록 정정에 따라 선하증권 또는 항공화물 운송장 내용이 추가로 제출된 물품
  10. 통관목록 중 품명, 수량, 가격, 물품 수신인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이 부정확하게 기재된 물품
  11. 총기류, 도검, 화약류, 마약류 등
  12. [전파법 시행령] 제77조의 2 제 1항에 따른 방송통신기자재 등

 

3. 자가 사용 목적 : 가장 중요한 조건입니다. 자가 사용 목적이 아닌 상업적 목적(개인이 되파는 행위도 포함)으로 이용될 경우 밀수출입죄와 관세포탈죄에 해당하며 해당 물품의 세액의 5~10배 혹은 구입한 물건의 금액 중 높은 금액의 벌금을 물게 됩니다.

 

※ 개정된 전파법 : 2022년 1월 11일 개정된 전파법으로 인해 해외 직구 전자기기의 경우 구매 후 1년이 경과하면 중고로 제품을 판매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소액물품 면세제도

 

목록통관 배제요건에 해당하는 물품을 자가 사용 목적으로 구입하였을 때 수입신고는 하되 관세를 면제받는 제도입니다. 목록통관과 마찬가지로 구매 가격의 제한은 150불(미국 200불)이며 해당 가격을 초과하였을 경우 관세를 내셔야 합니다.

 


해당 정보 잘 알아두셨다가 이번 주 금요일 블랙프라이데이 해외 직구 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해외 직구 블랙프라이데이 주의사항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