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T 다시보기/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 개봉일 확정 : 스토리 예상 보고 가세요!

by 멍리뷰 2024. 8. 1.

 

오징어 게임 시즌 2 개봉일이 확정되었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 2가 나온다는 소식도 반갑지만, 더 놀라운 소식도 있었는데요. 오징어 게임 시즌 2 개봉일과 함께 시즌 3도 제작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관련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죠!

 

목차
1. 오징어 게임 시즌 2 개봉일
2. 오징어 게임 시즌 2 예상 스토리
2.1 시즌 2 첫 게임
2.2 예고편 프론트맨 정체
2.3 진행요원 공유 정체
2.4 진정한 흑막은 누구인가?
3. 마치며
4. 함께 볼만한 글

 

1. 오징어 게임 시즌 2 개봉일

 

오징어 게임 시즌 2 개봉일은 2024년 12월 26일입니다.

 

아직 개봉까지는 4개월 넘게 남았네요.

 

오징어 게임 시즌 1이 하도 레전드 작품이라 시즌 2도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해외에서도 벌써 크게 화재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시즌 3 제작 소식도 발표했는데요.

 

오징어 게임의 제작자이자 작가 그리고 감독인 황동혁이 직접 작성한 편지를 공개했습니다.

 

출처 : @Netflixkr

 

참고로 오징어 게임 시즌 3는 2025년에 개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직 오징어 게임 시즌 1을 보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넷플릭스 할인받는 방법을 확인하신 후 넷플릭스를 구독해 보세요!

 

 

2024 넷플릭스 할인 받는 법 : 웨이브도 함께 9,900원.. 이게 되네?

죽어도 할인 안 하는 넷플릭스.. 2024 넷플릭스 할인받는 법이 궁금하신가요? 통신사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넷플릭스 할인 구독 서비스를 이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목차1. 2024 넷플릭스 할인

bdog.tistory.com

 

2. 오징어 게임 시즌 2 예상 스토리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제가 생각하는 오징어 게임 시즌 2 예상 스토리를 간단하게 전달해 드릴게요.

 

아래 내용은 모두 어디까지나 저의 뇌피셜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 주의 : 오징어 게임 시즌 1 관련 스포가 있습니다. 아직 시즌 1을 보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 주세요!

 

2.1 시즌 2 첫 게임 예상

시즌 2 예고편

 

오징어 게임 시즌 2에서 우리가 가장 먼저 만나게 될 게임은 육상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즌 2 예고편 영상을 보면 육상 트랙에 서있던 사람들이 출발 신호와 함께 달려나가고 그걸 시즌 1에서 봤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영희 인형이 지켜보고 있죠.

 

영희 인형이 나왔다는 것은.. 시즌 1과 비슷하게 첫 게임이 선착순 유형의 게임일 것이고 육상 게임은 선착순에 가장 적합한 게임이죠.

 

특정 수의 참가자들을 한 번에 걸러내고 영화의 속도감과 긴장감을 높이기 위한 장치가 아닐까 싶네요.

 

2.2 예고편 프론트맨 정체 예상

 

예고편 영상을 보면 프론트맨의 모습이 잠깐 등장하는데요.

 

저는 예고편에 등장하는 프론트맨이 시즌 1의 프론트맨과 다른 사람일 것 같습니다.

 

예고편에 등장하는 프론트맨을 자세히 보시면 시즌 1의 프론트맨이었던 이병헌보다 뭔가 얇고 키가 큰 것 같지 않나요?

 

시즌 1에서 프론트맨 이병헌의 동생이었던 위하준(황준호 역)은 총을 맞아 절벽에서 떨어졌을 뿐 아직 죽었다고 확신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네이버에 오징어 게임 시즌 2 등장인물을 검색하면! 위하준 배우가 떡하니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오징어 게임 시즌 2 등장인물
출처 : 네이버

 

게다가 예고편 영상에 등장하는 프론트맨의 목소리나 말투 또한 얇고 부드러운 느낌이 것으로 보아 위하준이 프론트맨이 되고 이병헌 시즌 1의 진짜 흑막이었던 개최자 오일남의 포지션으로 나타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2.3 진행요원 공유 정체

오징어 게임 공유
출처 : Netflix

 

우리가 오징어 게임 시즌 2에서 가장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가 진행요원 공유의 정체이죠.

 

시즌 1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캐릭터 중 하나였던 진행요원 공유.. 진행요원 역할로 끝나기엔 뭔가 더 있을 것 같은 느낌.. 모두 받지 않았나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대배우 공유를 단순히 진행요원으로 쓰기 위해 캐스팅했다?

 

개인적으로 뭔가 아쉽다는 느낌이 듭니다.

 

저는 시즌 2에서 등장할 공유는 오징어 게임에서 조금 더 핵심에 있는 인물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죽은 오일남의 아들이라든지.. 진정한 흑막이라든지..

 

진실은 오징어 게임 시즌 2 개봉일에 확인할 수 있겠죠? 😁

 

2.4 진정한 흑막은 누구인가?

 

시즌 1에서는 오일남이 진정한 흑막으로 나왔었죠.

 

그런데 정말 오일남이 진정한 흑막이었을까요?

 

사실 오일남이 진정한 흑막이라기엔 의심쩍은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첫 번째, 개최자인 오일남이 죽었음에도 오징어 게임은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았다.

 

시즌 1 마지막에서 개최자인 오일남이 죽었음에도 다음 오징어 게임은 아무 영향도 받지 않고 진행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그의 정체를 알고 있는 프론트맨 이병헌도 전혀 동요하지 않고 정해진 대로 움직일 뿐이었죠.

 

이미 죽을 것을 알고 있었다고 해도 개최자가 가지고 있는 지위를 생각하면 너무 스무스하게 흘러갔다는 생각 들지 않으시나요?

 

저는 이 부분을 통해 개최자인 오일남이 사실 그렇게 중요한 위치가 아니었고 개최자 또한 매번 바뀌는 위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두 번째, 너무 방대한 과거 기록이 있다.

 

여러분 시즌 1에서 경찰 황준호(위하진 분)이 찾아냈던 1999년 참가자 리스트 기억하시나요?

 

1999년 참가자 리스트
출처 : Netflix

 

이 참가자 리스트는 오징어 게임이 단 기간이 아닌 최소 15년 이상 지속되어 왔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최소 15년은 오징어 게임 시즌 1의 장면 중 이병헌이 참가한 기록, 2015년도 참가자 리스트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참가자 리스트는 1999년이 처음이 아닌 이전 것들도 있다는 것이 화면에 잡혔었죠.

 

오일남은 죽기 직전에 이런 말을 했습니다.

 

"어릴 땐 말야.. 친구들이랑 뭘 하고 놀아도 재밌었어.. 시간 가는 줄을 몰랐어.. 죽기 전에 꼭 한번 다시 느끼고 싶었어"

 

만약 오일남이 개최자로써 15년 이상 오징어 게임을 운영해왔고 그가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다면 과연 이런 말을 했을까요?

 

사람은 어떤 게임이든 반복되면 쉽게 질리게 되어 있습니다.

 

비록 그것이 자신이 직접 참여하지 않는 게임이라고 해도 말이죠.

 

그가 최소 15년 이상 오징어 게임을 운영해 왔다면.. 게임에 진작에 질려도 질렸을 것이고 이미 질린 게임에서 과거의 추억을 회상하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진짜 추억을 회상하고 싶었다면 죽기 직전까지 기다릴 것이 아니라 진작에 참가해서 즐기는 방법도 있었죠.

 

3. 마치며

 

여기까지 오징어 게임 시즌 2 개봉일 및 개인적인 스토리 예상이었습니다.

 

아직 개봉일까지는 4개월 이상 남았으니 여러분들도 각자 시즌 2 스토리를 예상해 보세요!

 

12월 26일 개봉했을 때 본인의 예상과 들어맞으면 드라마가 더 재밌지 않을까요?

 

오징어 게임 시즌 2 개봉일까지 기다리기 힘드신 분들은 아래에서 넷플릭스 볼만한 드라마 및 영화를 확인하세요!

 

4. 함께 볼만한 글

 

 

넷플릭스 2024년 8월 볼만한 영화 추천

이제 7월도 지나가고 곧 8월이 다가옵니다. 우리 영화 덕후들이 8월이 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뭐죠? 당연히 넷플릭스 볼만한 영화를 찾아봐야죠. 그래서 이 글에 들어오셨다면! 넷플릭스 202

bdog.tistory.com

 

 

 

넷플릭스 2024년 8월 드라마 추천 : 완벽한 가족, DNA 러버 나온다!

넷플릭스 2024년 8월 드라마 추천 아직 안 보셨다고요? 곧 8월인데 미리 준비하셔야죠! 8월 넷플릭스 드라마 아직 뭘 볼지 모르겠다면 이번 글에서 확인하세요! 목차1. 넷플릭스 2024년 8월 드라마

bdo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