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두통, 오한.. 여름철 냉방병 증상 아닐 수도 있습니다!

by 멍리뷰 2024. 8. 8.

 

여름철에 난데없는 두통, 오한, 메스꺼움 등 증상이 나타나면 가장 먼저 의심하는 것이 냉방병이죠. 그런데 현재 냉방병 증상과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 질병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어떤 질병이냐고요?

 

바로 다들 아시는 코로나19입니다.

 

국내 언론 매체에 따르면, 이제는 지나간 줄 알았던 코로나19가 다시 빠르게 확산되면서 현재 환자가 5배나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다시 코로나19가 확산되기 된 것인지 냉방병 증상과 차이는 무엇인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목차
1. 여름철 냉방병 증상
2. 변이 코로나19 증상
3. 코로나19 환자 격리 방법
4. 코로나19 입원 생활비 지원금

 

1. 여름철 냉방병 증상

 

먼저 여름철 냉방병 증상부터 빠르게 알아봅시다.

 

여름철 냉방병의 대표적인 증상은 두통, 오한, 메스꺼움, 피로감입니다.

 

개인마다 증상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두통과 오한은 거의 대부분 겪는 증상이죠.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출현한 변이 코로나19 증상도 이 냉방병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2. 변이 코로나19 증상

코로나19 증상
코로나19 증상

 

이번에 새롭게 확산되고 있는 변이 코로나19 증상은 대표적으로 두통, 오한, 피로감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이전에 논란이 됐었던 미각 마비 등의 증상은 잘 보이지 않고 냉방병 또는 감기와 가장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여름에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어서 냉방병이라고만 생각했던 증상.. 사실은 코로나19를 내 주변 사람들에게 퍼뜨리고 있었던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름철 냉방병 증상이 나타난다면 코로나19 확진을 의심하고 검사 키트로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구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코로나19 환자 격리 방법

 

이제 검사를 하셨으니 확진인지 아닌지가 판단되셨겠죠.

 

코로나19가 확진되면 약 2주간은 가족들과 격리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 환자를 아예 집 밖으로 격리하면 가장 좋겠지만.. 대부분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겠죠.

 

어쩔 수 없을 때는 코로나19 확진 환자를 환기가 잘 되는 1인실에 격리해 주세요.

 

그리고 환자가 호흡곤란 증상이 없다면, 가급적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고 가족들도 집 안에서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 주변에는 최대한 접근하지 말고 환자에게 닿은 물건들은 1:99의 비율로 희석한 표백액으로 소독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집안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여 수시로 손 소독을 진행해 주세요.

 

추가로 가족들은 2일에 한 번 정도는 진단키트를 사용하여 코로나19 감염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코로나19 환자의 상태를 수시로 체크하는 것입니다.

 

코로나19의 치명도는 환자의 면역력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기저 질환 환자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격리된 환자와 문자나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를 활용하여 수시로 소통해 주세요.

 

4. 코로나19 입원 생활비 지원금

 

이전에는 코로나19에 감염된 후 입원 및 격리된 사람에게 생활비를 지원했었죠.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코로나19 입원 생활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2023년 8월 31일을 기점으로 코로나19의 질병 등급이 독감 수준인 4급으로 강등되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확산이 더 심해지면 다시 상승할 가능성은 있으나 당장은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