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갤럭시 버즈3 프로 QC 이슈 총정리 : 현재까지 알려진 문제들!

by 멍리뷰 2024. 7. 16.

 

갤럭시 버즈3 프로가 출시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 버즈3 프로에서 QC 이슈들이 꽤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어떤 QC 이슈들이 발생하고 알려졌는지 이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목차
1. 갤럭시 버즈3 프로 QC 이슈
1.1 블레이드 라이트 이슈
1.2 이어팁 찢어짐 이슈
1.3 스피커망 이슈
1.4 케이스 단차 이슈
2. QC 이슈 대처 방법
3. 함께 볼만한 글

 

1. 갤럭시 버즈3 프로 QC 이슈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QC 이슈들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 블레이드 라이트 이슈
  • 이어팁 찢어짐 이슈
  • 스피커망 이슈
  • 케이스 단차 이슈

 

총 4가지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1 블레이드 라이트 이슈

갤럭시 버즈3 프로 블레이드 라이트
출처 : Samsung

 

먼저 블레이드 라이트에서 발생하고 있는 이슈들은 이렇습니다.

 

  • LED 밝기 차이
  • LED 색상 차이
  • LED 켜지는 속도 차이

 

문제가 있는 갤럭시 버즈3 프로는 블레이드 라이트 LED의 밝기에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한쪽은 밝고 한쪽은 어둡게 켜지는 데 차이가 꽤 나서 눈으로도 쉽게 식별이 될 정도라고 하네요.

 

LED 색상에도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정상적인 LED 라이트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약간 노란 색상의 LED가 섞여서 나오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LED가 켜지는 속도에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케이스를 천천히 열었다 닫았을 때 차이가 더 심해진다고 하네요.

 

1.2 이어팁 찢어짐 이슈

이어팁이 너무 강하게 고정되어 있어서 교체할 때 이어팁이 찢어지는 이슈가 있습니다.

 

고정도 고정이지만 재질 자체가 약해서 찢어진다는 얘기도 있는데요.

 

이어팁 교체 가이드
출처 : Samsung

 

이어팁이 찢어지는 빈번하게 발생하자 삼성에서 이어팁 교체 가이드까지 제작하여 게시하였습니다.

 

혹시 이어팁을 교체하실 분들은 갤럭시 버즈3 프로 이어팁 교체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1.3 스피커망 이슈

이어폰의 스피커망이 삐져나오는 이슈가 있습니다.

 

스피커망 이슈는 흔한 것은 아니고 극소수에게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센터에 교체를 요쳥하면 바로 교체해 준다고 하네요.

 

1.4 케이스 단차 이슈

케이스에 갤럭시 버즈3 프로를 넣었을 때 단차가 발생하는 이슈가 있습니다.

 

케이스 단차 이슈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일어나고 있는듯한데요.

 

IT 유튜버 주연님도 이 이슈를 겪었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유튜브 : 주연 ZUYONI

 

2. QC 이슈 대처 방법

 

현재 삼성에서 QC 이슈가 발생한 것을 인지하였고 문제가 발생한 제품은 바로 교체해 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제품을 꼼꼼하게 살펴보신 후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가셔서 제품 교체를 요청하세요.

 

삼성 서비스센터 위치 찾기

 

이번 갤럭시 버즈3 프로는 노이즈 캔슬링도 좋고 통화 음질도 많이 개선돼서 상당히 잘 나왔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QC 이슈가 발생할 줄은 생각도 못 했네요.

 

부디 다들 양품 뽑으셔서 두 번 걸음하시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7월 20일 추가

갤럭시 버즈3 프로 관련 공지사항 올라왔습니다.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제품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교환해 준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갤럭시 버즈3 프로 판매는 일시 중지되고 24일 정식 출시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꼼꼼히 살핀 후 개선한다고 하네요!

정식 출시 이후에는 제발 문제가 없길 바랍니다.

공지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갤럭시 버즈3 QC 이슈 공지사항

 

3. 함께 볼만한 글

 

갤럭시 Z플립6, Z플립5 비교 : 카메라 성능 대폭 향상!

갤럭시 Z플립6가 Z플립5에 비해 어떻게 달라졌는지 이 글에서 갤럭시 Z플립6, Z플립5 비교를 확인하세요! 대폭 향상된 카메라 성능부터 하드웨어, 내구성 강화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목차1. 갤

bdog.tistory.com

 

 

갤럭시 Z폴드6, Z폴드5 비교 : 단점 얼마나 개선됐나?

갤럭시 Z폴드6로 넘어가기에 앞서 Z폴드5와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아보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이 글에서 갤럭시 Z폴드6, Z폴드5 비교를 확인해 보세요. Z폴드5의 단점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알려

bdog.tistory.com

 

 

갤럭시 워치7, 워치 울트라 비교 : 방수 기능 말고 딱히..

갤럭시 워치7을 살지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살지 고민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이번 글에서 갤럭시 워치7, 워치 울트라 비교를 확인해 보세요! 일반 모델과 울트라가 어떻게 다른지 알려드립니다!

bdo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