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2 탑 통편집 되었을까?
오징어게임2에 과거 좋지 않은 약물 사용으로 논란이 되었었던 빅뱅 탑이 출연한다고 알려져 논란이 되었었죠. 그럼에도 이미 촬영한 것을 돌릴 수 없어서 출연이 강행될 줄 알았던 탑이 오징어게임2에서 통편집 되었을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오징어게임2 탑 통편집은 정말 가능할지, 무엇을 근거로 통편집 되었다고 주장하는 것인지 전해드리겠습니다.
1. 오징어게임2 탑 통편집 주장 근거
오징어게임2에서 탑이 통편집 되었을 수 있다는 주장의 근거는 최근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오징어게임2 메인 포스터'에 있습니다.
최근 공개된 오징어게임2 메인 포스터에는 오징어게임2의 주요 등장인물들이 그려졌는데요.
그런데 여기에는 메인 등장인물 중 한 명으로 여겨졌던 탑의 모습이 빠져있었습니다.
때문에 일부 대중들은 "탑이 논란으로 인해 오징어게임2에서 통편집 당한 것이다"라는 주장을 하게 된 것입니다.
2. 빨리 죽거나 비중 없는 캐릭터일 가능성도
일부에서는 탑이 오징어게임2에서 통편집을 당하지 않았더라도 비중이 높은 '주연' 캐릭터를 연기할 가능성은 적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주장의 근거 또한 메인 포스터에 있는데요.
오징어게임1의 경우를 살펴보면, 메인 포스터에 등장하지 않았던 '조연'들은 대부분 빨리 죽거나 작중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 캐릭터였습니다.
그리고 탑은 오징어게임2 메인 포스터에 등장하지 않았죠.
물론 장덕수와 한미녀처럼 작중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음에도 메인 포스터에 등장하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빨리 죽거나 차지하는 비중이 낮은 캐릭터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탑이 끝까지 살아남는 캐릭터는 아닐 것'이라는 것입니다.
3. 탑 통편집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개인적으론 탑이 오징어게임2에서 통편집 당했을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합니다.
특색 있는 그리고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캐릭터가 통편집을 당하면 작품의 전개가 굉장히 어색해지기 때문에 수많은 편집 및 재촬영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많은 제작 비용과 시간이 소모되죠.
그런데 오징어게임2는 이미 12월 26일에 공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탑으로 인한 논란이 발생했음에도 공개일이 연기되지 않았죠.
게다가 탑 논란은 발생한지 불과 두 달 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그 사이에 다시 재촬영을 하고 또 제작비를 투여한다? 감독과 제작사 입장에선 결코 쉽지 않은 일일 것입니다.
그래서 기존에는 작중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할 예정이었던 탑 캐릭터의 비중을 일부 줄였을 가능성은 있으나 캐릭터 자체가 통편집을 당했을 가능성이 높지 않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